개복숭아 이야기

> 농원 이야기 > 개복숭아

제목 개복숭아의 효능
첨부파일 작성자 에덴지기 등록일 2015-08-13 조회수 3564

 

​​

개복숭아의 효능

 

개복숭아는 복숭아와는 조금 차이가 있는 과실로, 떨기나무에서 나는 열매이며, 그 모양이 매실과 흡사하며 산지와 같은 야생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. 개복숭아는 생과, 과실주, 액기스, 효소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할 수 있으며 최근 우리 건강에도 효능이 좋은 것이 널리 알려지면서 개복숭아 파는 곳도 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.

 

① 예로부터 기침이 심할 때 개복숭아를 복용하면 기침이 멎어 민간요법으로 널리 쓰여 왔다고 하며, 장복할 경우 천식 및 만성 기관지염을 완화해주는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②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알콜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며, 신맛을 내는 구연산과 사과산 성분은 니코틴과 같은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.

 

③ 개복숭아를 2-3개월 이상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류머티스 관절염을 완화해주며, 골다공증 예방에도 크게 도움 됩니다.

 

④ 신맛이 강한 개복숭아는 알카리성 식품으로, 식욕이 떨어진 더운 여름 입맛을 돋구는데 매우 좋으며 갈증해소에도 좋습니다.

 

⑤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뛰어난 정혈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⑥ 피부미용도 개복숭아의 효능 중 하나 입니다. 개복숭아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를 하얗게 하고 활성산소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.

 

⑦ 펙틴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를 개선하고 장을 건강하게 해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.

 

⑧ 유기산, 비타민A, 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, 영양소가 체내에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습니다.

 

[출처] 개복숭아의 효능|작성자 라마라비샤

 

12473b84c5c28e303c27b98edc3cc4fe_1439447 

개복숭아 채취